본문 바로가기
금융 정보

서연 덕성 주가 윤석열 관련주 인데.. 뇌동매매로 깡통이 다가온다..?

by 시원한 하루 2020. 11. 3.
반응형

서연 덕성 주가 윤석열 관련주인데.. 뇌동매매로 깡통이 다가온다?

윤석열 검찰총장 관련주로 분류된 서연과 덕성이 연일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3일 오전 11시 기준으로 서연은 전일 거래 대비 850원 상승한 12,550원으로(+7.26%). 덕성은 전일 거래일 대비 1,230원 상승한 7,210원(+20.57%)으로 큰 상승을 연일 보여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린님들이 이런 종목에 들어 가면 뇌동매매로 깡통이 확정됩니다.  

윤석열 관련주로 되어 있는 서연은 유재만 사외이사가 윤 총장과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이라고 알려져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으며.  덕성 종목은 대표이사 이봉근 서울대 법대 동문. 김원일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고 하는군요.  리얼미터가 오마이뉴스 의뢰로 10월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윤석열 총장이 17.2%를 차지하며 공동 1위인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이재명 경기지사(21.5%)를 이어서 따르고 있습니다.

.

덕성은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를 받고 있죠.

10월 한 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2.9만 주를 순매수를 하고. 외국인은 1.7만 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322주를 순매도했다고 합니다.  동일 기간 동안 개인의 거래비중이 94.1%로 가장 높았다고 하는데요.

주요 거래 주체로 참여했음을 알 수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덕성의 실적으로 보면 2020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을 했는데요.   생산가능량과 기술 수준, 신제품 개발 등 모든 면에서 동업계 최상의 업체로 안정적으로 주문을 수주하고 공급하며 지속 성장 중으로 보이네요.  덕성은 신제품 개발, 생산공정 자동화, 원가 절감 노력 등을 통해 성장을 이어가고자 함. 화장품용 소재 분첩(Puff)을 공급하기 시작하는 등 사업 영역도 넓히고 있습니다

 

서연 적자전환

서연은 2020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으로 실적이 좋지 않군요.  코로나 사태 장기화에 따른 전방산업 수요 부진으로 매출 감소, 영업이익 적자 전환 등 부진한 실적을 보여 주었습니다.  서연은 국내 자동차 내외장제 부품 시장에서 현대. 기아자동차의 주요 협력업체로 미국, 멕시코, 중국, 인도, 유럽 등 글로벌 각지의 생산기지에 동반 진출하여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들의 대폭등 중

2일부터 덕성, 서연. 진도 등 몇몇 종목들이 윤석율 총장의 대선 지지도가 높게 나오면서 주가들도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덕성은 코스피 시장에서 전일 대비 30% 뛰어올라 5,980원을 기록을 하였는데요.

합성피혁 업체 덕성의 이봉근 대표이사와 김원일 사외이사가 윤 총장의 서울대 법대 동문으로 알려지고 있죠.

 

서연은 자동차 부품업체로서 코스피 시장에서 전일 대비 29.57% 뛰어올라 1만 1,700원 상한가 종가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서연의 유재만 사외이사가 윤 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인 것으로 알려지며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죠.

 

이밖에도 모피제품 판매업체인 진도 업체도 코스피 사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9.45% 뛰어올라 4,400원에 장을 마쳤는데요.  진도는 안호봉 사외이사가 윤 총장의 사법연수원 동기로 알려지며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여론 조사 내용들

여론조사 전문업체 리얼미터가 오마이뉴스 의뢰로 진행된 차기 대권 주자 선호도 조사에서 윤 총장의 선호도는 17.2%를 기록하며 야권에서는 1위로 낙점이 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전체 3위를 기록한 윤석열 총장의 지지율은 나란히 공동 1위를 기록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지지율인 21.5%와 비교했을 때 불과  4.3% p밖에 차이가 나고 있는 것입니다.

 

리얼미터는 10월 26일부터 30일까지 닷새 동안 전국 18세 이상 유권자 257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10월 차기 대권주자 선호도를 조사를 했던 것입니다.

 

검찰공화국을 원하는 사람들이 이렇게 많다니 놀랍네요.

.

 

서현 주가. 덕성 주가를 보면

통상적으로 과거에 대선주자들의 상승률을 보면 큰 상승을 보여준 게 사실입니다.

10배 오른 종목도 있고. 5배 이상 오르는 종목들도 많은 것이죠.

 

서연 주가를 보면 23,000원. 15,000원  13,000원 정도의 라인이 보이고요.

덕성 주가 라인 8,000원, 13,000원. 16,000원 정도의 라인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정치 테마주의 위험성을 보여준 대표적인 사례를 보면 반기문 총장건으로 볼 수가 있죠.

그 당시에 엄청난 상승을 보여 주었으나. 불출마 선언으로 인해서 큰 손실을 본 투자자들이 너무나 많았던 게 사실입니다.

정치 테마의 위험성인 것이죠.

 

이번 윤석열 청장 대선 지지율이 17%가 나오면서 서연. 덕성, 진도 등이 크게 오르고 있다고 하는 것인데요.

과연.. 대한민국 2020년 시대에 검찰공화국으로 만들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아무리 대한민국 정치가 개판이라서 의미가 없겠지만. 시민들은 깨어 있으니 그나마 다행이죠.

 

주식을 하면서 대선주는 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매수를 하는 라인은 항상 정해져 있는 것이죠.

 

주린 님들은 지금 올라가는 서연. 덕성을 따라잡는 뇌동매매를 통해서 좋지 않은 매매 스타일을 배우게 됩니다.

차트에 라인을 그려두고. 어디서 쉬는 자리가 나올지에 대해서 고민과 매매를 생각만 해보시기 권합니다.

초보들은 절대로 급등주를 따라 하면 망하게 되어 있습니다.

 

윤석열 총장이 차기 야권 대선 주자 선호도에서 1위를 하고. 전체에서는 3위를 하고 있는 관계로 윤석열 관련주로 인정을 받고 있는 서연. 덕성 주가들이 상승세를 이어 가고 있습니다

 

정치 대선 테마주는 종목의 업종과 실적은 의미가 없습니다  

인맥주. 정책만로만 남기 때문이죠.

 

매매는 항상 신중하고. 뇌동매매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0/11/03 - [금융 정보] - 피플바이오 주가 보호예수 물량이 나오는데.. 매매 방식은?

 

피플바이오 주가 보호예수 물량이 나오는데.. 매매 방식은?

피플바이오 주가 보호예수 물량이 나오는데.. 매매 방식은?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한 피플바이오가 공모가보다 낮은 가격인 2만 원의 시초가를 형성을 했지만. 꾸준한 급등세를 보이면서 2

amazingpw.tistory.com

2020/11/02 - [금융 정보] - sv인베스트먼트 주가 이뮨메드 아니면 주가는 다시금 4,000원으로 갈것인가?

 

sv인베스트먼트 주가 이뮨메드 아니면 주가는 다시금 4,000원으로 갈것인가?

sv인베스트먼트 주가 이뮨메드 아니면 주가는 다시금 4,000원으로 갈 것인가? SV인베스트먼트 주가는 11월 2일 종가 기준으로 4.46% 하락 후 장 마감을 했는데요. 시가는 6,810원으로 금일 고가는 6,910

amazingpw.tistory.com

2020/11/02 - [금융 정보] - 바디텍메드 주가 미국 독감 모두 잡아라.. 매출 실적은 최대치로 가는데

 

바디텍메드 주가 미국 독감 모두 잡아라.. 매출 실적은 최대치로 가는데

바디텍메드 주가 미국 독감 모두 잡아라.. 매출 실적은 최대치로 가는데 바디텍메드가 코로나 19와 독감 진단키트 수출허가를 받으면서 상승기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바디텍메드 주가

amazingpw.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