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정보

imbc 주가 전망 어디까지 갈까

by 시원한 하루 2020. 11. 30.
반응형

imbc 주가 전망 어디까기 갈까

imbc는 드라마, 예능, 시사교양, 스포츠, 라디오, 뉴스, 온에어등 종합 방송사 입니다.

 

imbc 주가는 52주 고가 3,605원으로 52주 저가 1,275원 기준으로 3배 정도 상승을 하였으며. 시가총액 780억 원으로 
시총순위 코스닥 927위에 있습니다.

11월 30일 주가는 고가 3,605원 +10.75% 상승중에 있는 상태입니다.

 

imbc 주가 상승의 요인은 정부에서는 디지털 미디어 시장을 키우기 위한 정책이 발표가 되면서 미디어 관련주들 상승을 하면서 imbc는 상한가를 가는 힘을 보여 주었습니다.

오늘은 imbc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며. 이 종목이 내일의 급등주가 되었으면 합니다.

.

 

imbc 주가 11월 27일 주가 

2020년 주가는 저가 1,275원에서 고가 3,605원까지 변동성을 보여 주었으며

11월 월봉 시가 2,580원. 저가 2,575원, 고가 3,065원 39.73% 거래량 9,994,167주 953% 상승

11월 23 주봉 시가 2,765원 저가 2,725원, 고가 3,470원 24.37% 거래량 6,749,765주 1,680% 상승

11월 27일 주가 시가 3,010원. 저가 3,010원. 고가 3,300원 10% 거래량 1,555,853주 상승

 

11월 30일 주가 시가 3,280원. 저가 3,225원. 고가 3,605원 10.75% 거래량 2,215,494주 거래중 입니다.

 

상승시 저항은 월봉상 3,900원의 120선 라인이며. 하락시 지지는 월봉상 60선인 3,200원 라인입니다. 

 

imbc 주체별 매매동향

11월 2일 외국인 6,905주. 개인 -6,855주. 기관 0주

11월 4일 외국인 2,048주. 개인 -2,147주. 기관 0주

11월 5일 외국인 18,317주. 개인 -18,309주. 기관 0주

11월 6일 외국인 7,041주. 개인 -7,041주. 기관 0주

 

imbc 거래원 창구 내용

매수 창구 누적으로 키움증권 5,284주. 신한금융투자 11,122주. nh투자증권 164,907주

매도 창구 누적으로 미래대우 65,095주. 한국투자증권 43,544주

 

11월 30일 매수는 키움증권 34,012주. nh투자증권 71,830주, 한국투자 증권 2,850주이며

매도는 미래대우 2,496주. 신한금융투자 1,868주 중입니다.

imbc 주요제품 등의 현황

콘텐츠매출 imb 웹하드, 기타 플랫폼 등에서 판매되는디지털콘텐츠 등 13,826  44.56%

용역매출 (주)문화방송 홈페이지 등의 제작,운영 (Web Agency) 및 해외배송대행 등 9,945 32.05% 

광고매출 imbc SMR, SRT 등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노출되는 광고 등 4,678  15.08%  
사업수익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한 프로모션 등 기획사업 1,596  5.14%   
수입수수료 각종 제휴 수수료 984 3.17%

 

imbc 시장의 특성

분기보고서 기준으로 디지털콘텐츠 시장은 초고속 인터넷 망에 따라 서비스의 질과 안정성에 많은 영향을 받으며, 이러한 인프라는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디지털콘텐츠를 이용하는 디바이스의 다양성이 확대되고, 통신환경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테블릿 PC, IPTV, 노트북 등 디바이스의 다양성과 LTE, Wi-Fi, 5G 등 무선통신 서비스인프라의 발전으로 디지털콘텐츠의 유비쿼터스가 현실화 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디지털카메라 및 캠코더 기능이 내장된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됨으로써 기존의 콘텐츠 이용자로서의 소비자들이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흥미로운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거나 편집 및 유포함에 따라서 이용자계층이 단순한 소비자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프로듀서(Producer)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블로그 및 SNS사이트는 사진 및 텍스트 중심에서 동영상 콘텐츠 부분으로 확장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온라인 광고 및 프로모션 사업 시장은 디지털콘텐츠 시장의 성장 및 광고기법 등의 발달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온라인 광고의 장점 중 하나인 타겟팅은 무분별한 광고메시지의 살포가 아니라 개개인에게 필요한 정보로 다가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지역, 성별, 연령 등 인구통계학적인 관점에서 제한된 타겟팅이 이루어졌지만, 취미, 관심사, 위치정보 등 행동기반의 타겟팅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온라인 광고 상품을 개발하는 노력이 가속화 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또한, 본격적인 디지털 TV시대 에서는 Digital Media와 소비자가 교감하는 쌍방향 마케팅 수요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Web Agency 사업은 MBC 홈페이지 및 방송프로그램에 대한 웹사이트, 모바일플랫폼 등을 제작ㆍ운영하는 사업입니다. 방송프로그램에 대한 네티즌의 참여가 증가하는 추세여서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한 프로모션과 그에 따른 이용자환경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개발이 진행 중입니다. 이러한 운영환경 개선은 방송형식이나 내용에도 영향을 주며 이로 인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장으로써 다양한 발전이 기대되는 영역입니다.
해외직구 사업 시장은 모바일 쇼핑 규모가 급성장하는 추세로,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결제 시스템이 더욱 간편ㆍ보편화 되면서 앞으로도 그 규모가 더욱 확대될  전망입니다.

 

imbc 관련 이슈 정보이며. 많은 내용이 있습니다.

 

iMBC, 당해사업연도 3분기 연결 영업손실 2.49억원
iMBC, 19년 연결 영업이익 17.26억원
iMBC, 임원ㆍ주요주주 특정증권등 소유주식수 변동
iMBC(052220)상승폭 확대 +11.03%
[공시] iMBC, 박태경 본부장으로 대표이사 변경
[특징주]토종 OTT 육성 소식에 iMBC 연이은 강세
MBC 공식입장, 배너 광고에 ‘일베’ 로고 삽입 확인 후 삭제

 

다음 주식   네이버 주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