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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정보

GH신소재 주가 여기가 고점인가

by 시원한 하루 2020. 11.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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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H신소재 주가 여기가 고점인가

GH신소재는 자동차 내장재용 부직포, 위생자재, 의료용 필터 제조를 하는 기업으로 업종은 자동차 부품입니다.

GH신소재 주가 움직임은 52주 고가 10,850원으로 52주 저가 2,020원 기준으로 5배 정도 상승을 보였으며. 시가총액
1,027억 원으로 시총순위 코스닥 761위에 있습니다.

 

8월 고가 10,700원 190.76% 상승

11월 고가 10,850원 100.% 상승으로 상승만 하면 100%를 찍어 버리는 변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4일 주가는 52주 고가인 10,850원 11.48% 상승이후에 하락을 하면서 종가상 9,340원 -4.11%로 마감을 보였습니다

 

GH신소재 주가 상승은 부직포 원단과 폴리우우레탄을 생산. 공급하는 업체로 마스크 관련주와 음압병실 관련주들로 묶이면서 큰 상승을 보여준 종목입니다.

오늘은 GH신소재 주가 전망에 대해서 최신정보로 분석을 하며. 이 종목이 내일의 급등주가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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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H신소재 주가 차트 기술적 분석

일봉상 2013년 상장후 고가인 9,961원을 올해 1월에 10,850원으로 갱신을 하엿습니다. 

2016년 부터 나오는 하락 차트에서 벗어 나면서(위 차트 참고) 상승을 보여 주었는데요. 캔들이 너무나 복잡하게 움직여서 개인들은 손실이 상당하게 나온 분들도 많아 보입니다.

24일 주가는 종목 최고인 10,850원을 달성 하였지만. 바로 하락을 하면서 종가상 -4.11%인 9,340원으로 1만원 이하로 내려갔습니다.

지지라인으로는 크게 보면 8,500원 선으로 보게 된는데요. 국내 코로나 상황으로 인한 이슈등으로 추가적인 변동성이 생길것으로 보이지만. 쉽게 들어갈수 있는 종목이 아닌 듯 보이네요. 

 

주봉상 8월 18일 고가 6,820원 88% 상승과 8월24일 고가 10,700원 78%. 11월 16일 고가 6,310원등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냥 보면 쌍봉인데요. 

 

어떻게 주가는 흘러갈지 궁금하군요.

 

(GH신소재 주가 주봉. 월봉 입니다)

GH신소재 실적은 2017년 매출액 545억원에서 672억원으로상승을 보였으며. 영업이익률이 2.4%로 저조한 수익률로 영업이익이 16억. 당기순이익이 22억이 나오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이 87%가지 상승을 하였으며. 유보율은 679.9% 입니다.

ROE는 5.43이며. EPS는 204원이군요.

 

분기보고서를 기준 2020년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9.63억원으로 전년대비 57.47% 증가를 보였습니다.

동일 기간 매출액은 전년대비 8.14% 증가 163.09억원, 순이익은 전년대비 41.77% 감소한 6.62억원 입니다.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액, 영업손실, 순이익이 각각 419.72억원, 1.56억원, 5.1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8.41% , 적자전환, -78.31% 을 기록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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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H신소재 유동부채중 단기사채는 없으며. 단기차입금이 2020년 232억원이 있습니다.

매출 구성이 부직포(한국) 43%, 원사 28%, 부직포(인도) 20%등으로 구성이 되고 있습니다.

GH신소재 부직포 부문 산업의 성장성은 2020년 3분기보고서 기준 내용으로

2020년 1분기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국내외로 자동차 생산라인 중단 / 해외공장의 경 우 1개월이상의 공장폐쇄등으로 인하여 매출 및 생산량이 대폭 감소하였습니다.

 

국내의 경우 중국에서 발발한 코로나19로 인하여 자동차의 주요 부품인 와이어링공장이 폐쇄로 인하여 2월 국내완성차공장의 가동률이 57%로 감소하였습니다.  이로인해  자동차 관련 부품회사들의 매출역시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다행이 2월중순이 되면서 생산이 정상수준까지 회복하였으나, 완성차 수출의 69.1% , 부품수출의 54.2%를 차지하는 유럽과 미국에서 완성차공장과 판매점이 휴업에 들어감에 따라 완성차 및 부품의 수출이 대폭 감소하였습니다. 

폭스바겐의경우 3월23일부터 2~3주간 유럽내의 거의 모든공장 ,  FCA는 3월 16일부터 3월 27일까지 유럽내 8개공장 , 르노는 3월17일부터 프랑스 12개공장의 무기한 가동중단 , PSA는 3월 16일 부터 3월 27일까지 유럽내 15개 공장 가동 중단등으로 유럽내의 거의 모든 자동차 완성차공장의 생산이 중단되었습니다.

 

유럽내 부품수급에도 차질이 생겨 국내 완성차업체의 생산에 차질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대내외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하여 유럽발 부품의 안전재고확보를 위해 신속통관 , 수송편의 제공등 모든지원하기로 하였고, 국내자동차시장의  일감 확보를 위해 신차의 개별소비세70%인하 , 정부관계기간의 차량구매를 최대한 앞당겨 구매하면서 내수진작을 의한 다방면의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부품기업들의 유동성확보를 위해  지원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코로나영향으로 2020년 상반기 역시 국내 자동차 산업의 생산은 19.8%감소,수출은 33.4%감소하였으나 내수는 7.2% 증가하였습니다.


코로나19에 따른 글로벌 자동차 수요 감소에도 불구하고, 전기차 수출82%,수소차 수출68%가 증가한 효과입니다.

한국은 2020년 1월~5월 글로벌 생산순위가 4위로상승(19년은 7위_하였습니다.

자동차 수요 생산국들은 코로나19영향으로 생산이 크게 감소(최대 53.1%감소)하였으나, 상대적으로 한국은 선방(21.5%감소)하면서 글로벌 생산순위가 상승하였습니다. 

 

GH신소재의 주력이 부직포 생산으로 위에 있는 부직포 관련 성장성에 대해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GH신소재 거래원과 수급 현황

거래원은 10.14~11.24 누적 매수 매도현황으로

매수는 키움증권 510,000주. 미래대우 115,000주. KB증권 510,000주이며.

매도는 NH투자증권 54,000주. 삼서 312,000주 입니다

수급은 개인과 외국인(?)들의 물량 주고 받는 매수 매도만 있느 상황입니다.

기관들은 단기 단타로 들어 온 투신이 62,000주 매매가 있었습니다.

기타법인과 사모펀드등의 특정 수급은 없는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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