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정보

아시아나 항공 주가 대한 피인수 준비 이렇게 되는군요.

by 시원한 하루 2020. 12. 14.

아시아나 항공 주가 대한 피인수 준비 이렇게 되는군요.

아시아나 항공국내 항공사 Asiana Airlines. 항공권 예약, 발권, 판매, 여행정보, 운항 스케줄, 아시아나 클럽을 운영중에 있으며. 주요종속회사는 에어부산, 에어서울, 아시아나IDT, 아시아나에어포트, 금호리조트, 금호티앤아이 있습니다.

 

아시아나 항공 주가 상승과 하락은 코로나 19로 인한 항공사들이 힘든 과정속에서 그동안 부실하게 경영이 되고 있던 아시아나 항공이 결국에는 매각을 하려고 하면서 하락을 하였지만. 대한항공에서 인수하는 것을 가닥이 되면서 급반들을 하기도 했습니다.  14일 3대1의 무상감자 공시가 나오면서 큰 하락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결국에는 대한 항공에서 피인수 준비를 하는 것이죠.

아시아나 항공 주가에 대해서 차트. 매매현황. 재무제표. 분기보고서. 이슈등의 정보로 정리를 하며. 이 종목이 내일의 급등주가 되었으면 하네요.

.

아시아나 항공 주가 차트 기술적 분석

아시아나 항공 주가는 52주 고가 6,950원으로 52주 저가 2,270원 기준으로 3배 정도 상승을 보였으며. 시가총액 1조 68억 원으로 시총순위 코스피 189위에 있습니다.

 

항공사 매각을 노리는 아시아나항공이 3대 1 무상감자를 결국 실시를 하는군요.

각종 게시판등에서 나오던 무상감자 시나리오 나온 것이죠.

아시아나는 본사에서 열린 임시 주주총회에서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무상감자 안건이 가결이 되었다고 합니다.

의결권행사 주주 41.8%가 참여해 96.1%가 무상감자(자본금 감소의 건)에 찬성을 했다고 하네요.

 

이 업체의 자본금은 1조1162억원에서 3721억원으로 줄어드는 것을 이야기 하는데요.  발행주식 총수는 2억2320만주에서 7441만주가 되는 것입니다.  아시아나항공 최대 주주인 금호산업은 6868만주에서 2289만주, 박삼구 전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은 1만주에서 3333주, 금호석유화학은 2459만주에서 819만주가 되겠군요.


현재 아시아나항공의 2020년 2분기 자본잠식률은 56.3% 상태로. 추가 자본확충이나 감자 없이는 관리종목 지정이나 신용등급 하락의 가능성이 있기에 감자 결정을 했다고 합니다. 

 

아시아나 항공 2020년 주가는 저가 2,270원에서 고가 6,950원갖 상승을 하였지만. 지금은 하락형 음봉을 만들면서 4,500원 수준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주가 위치상 대한항공 매수건으로 인한 상승을 보인 11월 17일 6,950원 이후에 수렴과정에서 하락중에 있는 상황으로 주가는 60선. 120선 이평선가지 단기 급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봉상 고점 11월 17일 6,950원이후 종가상 5,800원까지 하락을 보였으며. 12월 14일 시가 4,950원에서 저가 4,445원가지 하락 -11.45%을 하고 있습니다.

.

 

아시아나 항공 변곡 주봉은 11월 16일로 시가 4,985원에서 고가 6,950원 62.0%까지 상승을 보였지만. 종가상 4,970원까지 하락을 하면서 큰 하락을 보였네요.

결국에는 위고리를 만들면서 매수를 한 개인들이 큰 피해를 받게 되었군요.

 

월봉상 11월 시가 3,575원에서 고가 6,950원 +94.4%까지 화끈한 상승을 보이는 모습을 주었군요.

 

KPX생명과학 주가에 영향이 있던 종목 관련 공시 및 이슈 내용입니다.
내용들이 많아서 모두 정보교류는 어려워서 큰 내용만 올려 둡니다.
네이버 증권. 다음 증권. 팍스넷등에서 내용을 추가로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아시아나항공 무상감자 주총 통과에 주가 하락세 -10%
3대 1 무상감자 실시 재무구조 개선

코로나 극복 정책자금 신속 지원 대한항공. 아시아나 빅딜 주도

시그널 합병 앞둔 대한항공 신용도 강등 피했다

우기홍 사장 나섰지만 대한항공 노사정 회의체 구성 재촉 

대한항공 노사 인수 공감대

 

아시아나 항공 수급 매매현황, 거래원 누적 창구 분석

외인비 11월 5.95에서 12월 5.07로 조금 하락의 매도를 하였으며.

12월 1일 개인 1,767,396 매수. 기관 105주 매수

12월 7일 개인 -204,736주 매도. 기관 -72,502주 매도

12월 11일 개인 -106,562주 매도. 기관 +32,205주 매수

 

개인들은 고점에서 큰 물량으로 매수를 하였지만. 12월 2일 부터 11일까지 꾸준하게 매도를 하면서 오늘의 급락을 피한 분들이 많을 것으로 보인군요.

임시주주총회 결과 12월 14일 기준

결의 사항 : 제 1호의안 자본금 감소의 건(무상감자)이 원안대로 승인이 되었죠.

 

결국 아시아나 항공을 살리기 위해서 감자를 선택을 하고 있군요.

아시아나항공의 무상감자로 인해서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절차는 더욱 탄력을 받으면서 빠르게 진행이 될 것으로 보이는군요.  이번 감자와 대한항공의 인수로 인한 주가 방향은 쉽게 점치기가 어렵게 되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올해 3Q 영업익 58억원 2분기 연속 흑자

코로나 시대에 항공사업을 하고 있지만.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흑자를 하고 있습니다.

별도 재무제표 기준 올해 3분기 매출액 7311억원, 영업이익 58억원, 당기순이익 23억원을 기록을 했군요.

 

영업이익률 3.72에서 2019년 -6.37까지 하락을 보였으며, 올해 1분기 -22.57에서 2.64, 1.62까지 상승을 보였습니다.

유보율은 없으며. 부채비율 1,386 입니다.  엄청나군요.

.

 

매출 비중은 항공운송부문 97.4%로 대단수를 차지하네요.

 

업체 투자정보중 재무상태 유동부채중에서 단기사채는 없으며. 단기차입금이 2017년 4,507억원에서 2020년 25,648억원으로 상승을 보여 주었습니다. 종목별 매수 체크할때는 항상 유동부채즐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이 종목에 대한 내용은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내용으로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서 다른 내용들도 찾아보시면서 공부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