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정보

서울시 초등 1학년 입학준비금, 20만원 지원 신청 하세요

by 시원한 하루 2022. 1. 7.
반응형

3월은 입학식이 있습니다.  초등학교 1학생들이 부모님 손을 잡고서 입학을 하는 신비로운 경험을 하게 되는데요.  서울시에서는 초등 1학년 대상으로 입학준비금을 20만원으로 제로페이 모바일 포인트로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지금은 중고등학교 입학생들에게 30만원 지급을 하였지만. 올해 부터는 서울시에 초등 학교 1학년을 대상 69,800명에 대해서 지원을 하는 것입니다.  새학기가 되면 돈 들어갈 이유가 많은데요.  1학년 초등학생들에게 지원되는 입학준비금으로 초등학교 부모님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목차

  • 서울시 초등 1학년 입학준비금 대상은?
  • 입학준비금 금액과 신청 방법
  • 입학준비금 사용방법과 사용처는?

서울시에서는 초등 1학년 입학생에게 입학준비금을 4월에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빠짐 없이 신청해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서울시 초등 1학년 입학준비금 대상은?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입학준비금은 2022학년도 국.공.사립초(특수, 각종학교 포함) 신입생 전원으로 69,800명과 서울시에 등록이 되어 있는 비인가 대안교육기관 신입생 70여명이라고 합니다.

 

서울시에서는 국 공립사립중.고등학생 신입생에게 30만원의 입학준비금을 지원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추가로 초등학교 1학년 입학생들에게 지원을 하는 것입니다.

 

입학준비금 금액과 신청 방법

입학준비금은 초등학생 1학년은 20만원이며. 중고등학생 입생생은 30만원으로 많은 학교에서 교복 구입비로 활용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신청방법은 학교에서 학부모의 신청을 받아서 지급을 합니다.  대안교육기관의 경우에는 서울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서 신청을 받게 됩니다.

신청시기는 입학우 3월이며. 4월 중으로 입학준비금을 지급 예정입니다.

입학준비금은 제로페이 모바일 포인트로 지급이 되면서 학부모님들은 제로페이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입학준비금 사용방법과 사용처는?

서울시에서 지급하는 입학준비금 제로페이로 사용 가능한 품목은 의류, 가방, 신발등 일상 의류와 학교권장도서등의 교육 준비에 필수적인 물품으로 제한이 됩니다.

제로페이 모바일로 지급이 되는 관계로 제로페이가 없는 분들은 가입을 하셔셔 신청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제로페이 사용처가 많아서 사용에 큰 불편함을 없을 것으로 보이네요.

 

서울시에는 예산을 140억을 사용하면서 서울시.자치구.교육청이 3:3:4 비율로 분담을 하게 된다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