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정보

파미셀 주가 전망 다중 고점을 형성으로 하락만 남은건가?

by 시원한 하루 2020. 10. 20.
반응형

파미셀 주가 전망 다중 고점을 형성으로 하락만 남은건가?

파미셀 기업은 줄기세포 치료제 등 의 제조 및 판매등을 위한 바이오 기업으로 줄기세포 셀그램과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바이파미셀 랩등 연구. 판매를 하는 기업입니다.

올해 파미셀 주가 전망이  좋았던 이유를 본다면 코로나 치료제 렘데시비르와 코로나 백신 임상 3상중에 있는 모더나 관련주로 연관이 되면서 올해 2.5배 수준의 상승을 보여 주면서 개인들에게 관심을 받았습니다.

코로나 치료제인 렘데시비르는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 확진과 치료에 사용을 했다고 해서 관심을 받았지만. 세계보건기구(WHO)가 렘데시비르에 대해 ‘효과가 없다’고 발표를 하면서 파미셀 주가에는 도움을 주지 않고 있죠.

하지만. 오늘은 코로나 백신 모더나의 임상 3상에 대한 12월 코로나백신 긴급승인 가능성이 열리면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파미셀 회사는 줄기세포에 대한 기업입니다.

 

1. "셀그램"은 파미셀 줄기세포치료제의 브랜드 네임으로 입니다.

 

Cell(세포)+Gram(기록)의 합성어로 "새로운 세포치료제의 패러다임을 기록한 회사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올초에는 줄기세포 치료제인 '셀그램-AKI'에 대해서 코로나19 치료목적 사용승인을 받기도 했습니다.

치료대상으로는 만50세~90세 미만, 코로나 19 감연된 중증 폐렴환자를 대상으로 치료중이라고 합니다

 

2. 원료의약품. 첨단소재인 차세대 바이오의약품의 핵심소재를 연구 합니다

 

3. 투웰투웰브(Twelve)는 파미셀 줄기세포은행의 브랜드네임입니다.


4. 투웰브는 파미셀의 통합 줄기세포은행 브랜드 네임 입니다

 

인체 골수 줄기 세포 배양액을 함유하는 화장품으로 피부 성장 인자들과 많은 유효성 분들이되어 피부 본연의 건강 함을 찾는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군요.

.

파미셀 하락을 막는 모더나가 될 수 있나? 

 

미국 바이오 업체인 모더나에서는 코로나 19 백신중으로 3상 임상시험 11월에 중간결과가 긍정적으로 나오면 미국 정부가 12월 긴급승인할 수 있다고 해서 관심을 끌었습니다.

 

미국의 모더나는

"만약 충분한 중간결과를 얻는 데 시간이 더 걸리면 정부 승인은 내년 초까지 이뤄지지 않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코로나 백신 모더나는 2020년 7월 미국에서 3만명을 상대로 개발 중인 백신이 코로나19 증상으로부터 사람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는지 3상 임상시험을 시작을 했습니다.

 

근데, 모더나 임상 관련해서 초반에 나온 내용들로 보면 자료에 대한 오픈이 부족해서 의심을 받기도 했는데요

11월 임상 3상 결과에는 모든 자료를 오픈을 봐야겠네요.

 

국내 모더나 관련해서는 파미셀, 바른손, 에이비프로바이오 등이 관련주로 뽑히고 있는데요.
파미셀은 모더나의 바이러스 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유전자치료제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져서 관련주가 되었습니다

 

파미셀 주가 전망에 대해서는 중간적인 입장입니다.

 

파미셀 주가는 렘데시비르 이슈 및 모더나에 임상 소식에 따라서 움직이게 됩니다.

 

3월2일 종가 8,440원으로 시작을 해서 3월 31일 종가 20,600원, 5월 4일 고가 24,700원, 5월 19일 고가 25,600원, 
5월 29일 고가 26,150원의 다중 고점을 만든 것을 볼수 있습니다.

7월 28일 고가 25,900원을 만들었고. 10월 20일 종가 기준 16,250원를 형성하면서 지금의 주가가 되었습니다.

 

주봉상 1차 상승후 지지의 꼬리 부근에서 10월 20일 아랫꼬리를 만들고 반전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월봉상 3월 상승과 4월 조정의 아랫꼬리를 지지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락중인 주가에 반전이 가능 할까?

차트상 나와 있는 다중 고점을 형성으로 하락만 남게 하는 것인지. 매집인지는 이번주와 다음주에 달린 듯 하군요. 

 

오늘 오후에 나온 모더나 관련 소식으로 인해서 단일가 시장에서도 상승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파미셀의 주가 라인이 반등을 주기에 좋은 자리에서 모더나 뉴스가 나온 것으로 보이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중간 입장입니다.

주린님들은 이런 종목에서는 조심하면서 공부하는 자료로 보시기 바랍랍니다

 

파미셀 재무제표를 보면 특별한 내용이 없는 업체입니다.

 

2019년 연결 매출 기준 325억에 영업이익이 20억의 흑자를 유지하고 있는 상태인데요.

자산총계와 부채+자본의 구성도 나름 좋아 보입니다.

부채비율 22%, 유보율 72%로 유보율은 부족하지만. 부채비율이 적은게 특징으로 

단기채권을 사용한 적이 없는 바이오기업입니다

.

줄기세포 전문기업으로 꾸준히 발전을 하고 있는 파미셀인데요.

오늘 나온 모더나 이슈로 인해서 10월 21일 주가 움직임이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엄청나게 큰 이슈가 될지. 적당한 이슈가 될지는 내일 장이 열려서 보면 알 수 있게죠?

절대로 주린님들은 파미셀 처럼 테마에 움직여서 크게 상승했던 종목보다는 좀더 안정적인 종목에서 공부하면서 성장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