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스트래픽 주가 좀 심하네..

by 시원한 하루 2020. 11. 25.
반응형

에스트래픽 주가 좀 심하게 빠지네. 유증 무증 결국 물량인가요?

에스트래픽은 교통솔루션 개발업체로 도로, 철도교통, 신호설비, 통신시스템, TCS, ETCS, 하이패스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에스트래픽 주가는 52주 고가 6,190원으로 52주 저가 2,140원 기준으로 3배 상승을 보였으며. 시가총액 551억 원으로 시총순위 코스닥 1111위 에 있습니다

 

3월 월봉상 저가 2,140원 52주 저가 확인후

11월 월봉상 고가 6,190원 44% 52주 고가를 확인을 하면서 20선 저항으로 작용을 하면서 4,630원까지 하락을 하면서 조정중에 있습니다.  25일 주가는 갭하락 -12.48% 4,735원으로 시작으로 저점 4,540원 -16%에서 주가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에스트래픽 주가 하락은 유상증자와 무상증자등 물량 부담에 따른 하락을 보이는데요.

조금 심하게 빠지고 있는 상황으로 보이고 있는데요. 유증가가 4,080원으로 상당히 많이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에스트래픽 주가 전망을 분석을 하며. 이 종목이 내일의 급등주가 되길 바랍니다

.

에스트래픽 주가 차트 기술적 분석

올해 최저가 2,140원에서 고가 6,190원까지 상승을 보여 주었지만. 지금은 4,625원까지 하락을 하면서 상승파동의 기준자리까지 하락을 하면서 일봉상 60선 지지로 버티고 있는 상황입니다

6,190원 고가 형성을 하고 유증. 무증등의 물량 부담으로 보이는 하락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지지라인은 60선이며. 2차 는 120선 라인으로 보입니다.

 

주봉상 11월 9일 고가 5,224원 16% 상승과 11월 16일 고가 6,190원 18%를 보여 주었지만. 23일 주봉에서 저가 4,540원으로 다시금 하락을 보여 주면서 주봉에서 10선 지지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지지라인은 1차 10선이며. 2차는 20선으로 봐야겠습니다.

 

이 종목은 유상증자 4,080원 유증 가격으로 신주의 상장예정일 2020년 11월 27일로 물량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것인가요?

아니면 당일 반전의 모습을 보이고 싶은 건가요?

무상증자는 신주의 상장 예정일 2020년 12월 07일로 12월까지 물량 부담이 생길것으로 보이네요.

 

에스트래픽 주가 하락으로 보유중인 분들은 고민을 많이 하게 하는 종목이네요.

주린님들은 유증과 무증 동시에 하는 종목이 흔한건 아니라서 공부하기에 좋은 종목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에스트래픽 실적은 2017년 773억원에서 797억원으로 비슷하게 유지를 있지면 영업이익률이 -3%로 영업이익이 -25억원으로 손실중에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285%, 유보율 444%로 되어 있습니다.

 

올해 실적은 분기 보고서 기준으로 3분기 연결 영업손실이 21억원을 기록중으로 전년 동기 대비 적자폭을 축소를 보여 주었네요.  동일 기간 매출액은 169억원으로 54.5% 증가를 했습니다.

분기 누적 매출액은 385억원, 영업손실 109억원입니다.

 

.

에스트래픽 유동부채중 단기 사채는 없으며. 단기차입금 145억원에서 2020년 116억원으로 줄었습니다

매출 구성은 도로(요금징수) 51%, 도로(its) 28%, 철도(신규) 11%, 철도(통신) 5.4%등으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에스트래픽 사업분야(훔페이지 기준)

도로교통사업  지능형 교통 시스템, 요금징수 시스템. 뉴하이패스 시스템, 버스운행관리 시스템

철도교통사업 철도신호 시스템, 철도통신 시스템, cbtc지상 atp 시스템, 차상단말 시스템

 

분기보고서 기준 교통사업 개요로 고속도로 또는 유료로도의 TCS(Toll Collection System)사업과 철도의 신호,통신사업을 통하여 교통분야에 특화된 경험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대중교통 교통요금 지불사업 진출을 도모하였고 '서울시 도시철도 운영기관 교통카드시스템 구축 사업'을 '16년 11월에 수주하였습니다. 해당 사업은 서울교통공사 1~4호선 120개 역사와 1개 센터, 5~8호선 156개 역사와 1개 센터에 교통카드시스템을 구축하고 10년 동안 선후불교통카드운송수입금의 일정률이하를 수집수수료로 확보하게 됩니다.

 

해당사업의 수익극대화를 위하여 신규 교통카드시스템을 구축하고 새로운 교통카드를 보급하여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당사는 종속회사인 서울신교통카드(주)를 2017년 3월말에 설립하였습니다.

 

에스트래픽 수급현황과 거래원

수급현황 특이 상항은 없는 데요.  기타법인의 매매는 있지만. 큰 수량은 아니며. 개인과 외국인(?)의 물량이 소소히 매매가 되고 있습니다. 

거래원은 10.15~11.24일 누적 매매동향으로

매수는 키움증권 279,000주. nh투자증권 7,000주이며

매도는 미래대우 123,000주. 신한금융투자 31,000주 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