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정보

주식 깡통과 대박의 차이는? 3가지만 이야기 합니다

by 시원한 하루 2020. 11. 11.
반응형

주식 깡통과 대박의 차이는? 

주식에 투자는 하는 분들이 동학개미. 서학개미. 주린이등의 신조어를 만들어내는 열풍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참여를 하고 있는 재투자 시장입니다.

 

주식에 대한 사전적의미

주식회사의 사원인 주주가 출자자(出資者)로서 회사에 대하여 갖는 지분

주식회사의 자본을 이루는 단위 및 그것을 나타내는 증서. 주식회사는 이것을 발행해서 자본을 투자받은 회사이다.

 

성인들중 주식을 하지 않는 사람이 없다고 할정로 많은 분들이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주식을 해서 수익을 얻었다고 하는 사람들은 많이 없는게 현실입니다.

주식 깡통과 대박의 차이는 아주 작은 차이라고 하더군요.

.

주식 깡통과 대박의 차이는?  3가지만 이야기 합니다

 

1. 뇌동매매를 줄여야 산다

 

주식을 해보는 사람들의 경험을 보면 대다수가 이야기 하는 내용이 바로 뇌동매매 입니다.

뇌동매매를 통해서 손실을 봤다고 하는 경험은 너무나 많아서 따로 이야기가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뇌동매매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급등하는 종목, 친구등의 추천. 차트를 보고 순간 매매등의 계획이 되지 않는 매수 매도를 통해서 손실을 보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아침 9시에 시작을 하는 장을 보면서 상한가. 20% 이상 급등주를 보게 되면 순간적으로 매수를 하는 경험이 있게 됩니다.  결국에는 그런 매매 패턴이 생기게 되면 깡통의 길로 가는 지름길이 만들어 지는 것입니다.

 

계획이 없는 매매를 하지 않는 노력과 방법을 찾는 것이 깡통에서 벗어나는 길입니다.

 

2. 하루종일 hts를 보는 사람들은 계좌 손실로 갑니다.

 

예전에는 전업투자자들이 hts를 보면서 주식에 전념을 하게 되는데요.

그럼 당연히 hts를 보는 시간이 많아 질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학생. 주부. 직장인들까지 하루 종일 컴퓨터로 hts, 스마트폰 앱등으로 매일 매시간 해당종목 시세를 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hts에서 벗어나야 하는 이유는 주식에서 인내를 배우면서 파동을 먹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당일 당일 단타는 프로중에서 프로만이 해야 합니다.

일반인들은 공부한 종목에서 매수해서 손절라인을 지키는 종목에서 인내를 통한 수익을 창출해야 하지만. hts를 보고 있으면 상대적 박탈감으로 인해서 손절과 신규 매수를 생각없이 하게 됩니다.

이런 행동이 반복이 된다면 절대로 올바른 주식 매매를 할 수가 없습니다.

 

주식으로 인해서 일상이 무너지는게 현실이되겠죠.

드라마에서 기분이 태도가 되면 안된다는 대사를 보면서 평소 행동에 대해서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주식 하락으로 인해서 감정 불안과 불만등으로 인해서 스트레스가 생긴다고 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하루종일 매달리고 있는 hts에서 벗어 나길 바랍니다.

.

3. 주식도 연습이 필요 하다

 

아파트. 토지등을 매매하려면 몇년을 생각하면서 매매를 하게 됩니다.

여러 자료를 찾고. 정보를 찾고. 실제로 그 지역에 가서 하나하나 점검하면서 부동산의 가치를 따지게 되면서 신정한 매매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주식은 단 1분만에 매매를 하는 분들이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주린님들은 주식을 공부도 하겠지만. 연습이 필요 합니다.

주식이라고 하는 생태계애 대한경험과 각종 hts 사용법과 하락장. 상승장. 박스장. 테마종목. 업종종목. 상장폐지등 다양한 내용을 겸험을 해야하지만. 대부분의 분들이 투자금 100%를 계좌에 넣고 매매를 하시기에 급하게 되고. 마음의 여유가 없으니 실수를 통해서 매매를 하는 악순환에 늪에 빠지게 됩니다.

 

주식 연습은 간단합니다.

1백만원으로 1년 버티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동안에 많은 경험을 하게 되겠지만. 가장 중요한 경험은 여유와 인내라고 하는 큰 경험을 하게 될것입니다.

 

중요한 경험이 바로 주식 시장에서 살아 남는 가장 큰 무기가 될 것입니다.

주식 깡통과 대박의 차이를 만드는 방법으로 3가지를 정리했습니다.

꾸준하게 이야기 하는 내용이지만. 매번 저 스스로도 다짐하는 내용들입니다.

 

다른분들은 모르겠지만. 주린님들은 할수 있는 내용을 첨가해서 경험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승리 하시기 바랍니다.

 

- 뇌동매매를 줄여야 산다

- 하루종일 hts를 보는 사람들은 계좌 손실로 갑니다.

- 주식도 연습이 필요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