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정보

현대미포조선 주가 여기가 쉬는 자리인가

by 시원한 하루 2020. 12. 1.

현대미포조선 주가 여기가 쉬는 자리인가

현대미포조선은 선박 건조회사로 컨테이너, 석유화학제품, 석유화학제품 운반선, 자동차, LPG 운반선, 특수선, 벌크선등을 제작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현대미포조선 주가는 52주 고가 49,800원으로 52주 저가 20,150원 기준으로 2배를 넘는 상승중으로 시가총액 1조 8,973억 원으로 시총순위 코스피 120위 에 있습니다.

 

현대미포조선 상승요인으로는 전세계적으로 건조된지 15년 지난 노후 선박 증가에 따른 액화석유가스(LPG)선 수주 확대 기대감에 따라서 조선 업종에 실적 개선 기대에 따라서 주가 상승이 되고 있습니다.

현대미포조선이 2019년 계약한 신조 중대형 LPG 추진선박은 내년 인도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현대미포조선 주가 전망에 대해서 최신 정보로 분석을 하며. 이 종목이 내일의 급등주가 되었으면 합니다.

.

현대미포조선 주가 전망 차트 기술적분석

2020년 주가는 저가 20,150원의 진 바닥을 형성하고 고가 49,800원 52주 신고가를 형성하면서 위 차트 기준으로 하락 추세선을 벗어난 차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월봉상 11월 시가 28,050원에서 저가 28,050원. 고가 49,800원 77.86% 상승. 거래량 16,783,877주로 574% 증가

주봉상 11월 9일 시가 30,700원에서 고가 37,950원 +24.22% 상승부터 3주 연속 장대 상승 캔들로 상승함

 

일봉상 11월 26일 고가 49,800원엣 저가 47,000원까지 변동성 확대로 고점 징후 나온 상태로

11월 30일 고가 48,850원 1.56%에서 종가 47,500원 -1.25% 마감. 거래량 487,706주 거래가 되면서 5일 이평성 이후로 주가 형성됨

 

하락시에는 지지라인이 10일선 기준 지지여부 확인이 필요해 보이며. 월봉상 60이평선 43,300원 수준임

현대미포조선 수급 매매동향

11월 30일 개인 +10,750주. 기관 +6,733주

11월 27일 개인 +52,500주. 기관 -14,193주

11월 25일 개인 +76,864주. 기관 -66,769주

 

개인들은 전고점에서 지속적으로 매수를 한 상태지만. 기관과 외인들은 고점 형성후 3일~4일간 매도를 하고 있는 상황으로 보이는군요.

 

현대미포조선 거래원 창구 매매동향

매수 창구 누적 유진투자증권 1,357주. nh투자증권 53,548주. 부극 16,753주. 대신 17,810주. 교보 55,975주

매도 창구 누적 한국투자증권 50,467주. 삼성 27,027주. ni투자증권 239,056주. kb증권 341,103주

 

11월 30일 매수 창구는 한국투자증권 9,447주. 유진투자증권 8,622주. nh투자증권 8,539주. 부국 5,439주이며. 매도 창구는 ni투자증권 9,096주. 대신 6,977주. kb증권 6,935주등 입니다

.

국내 시장점유율은 현대미포조선 22%, 현대중공업 21.9%, 대우조선해양 21.1%, 삼성중공업 17.9%, 현대삼포중공업 8.1%, 기타 9% 입니다.

 

현대미포조선에 대해서 분기 보고서 기준으로 올해 초부터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 사태로 각국의 봉쇄령과 외출 자제 조치로 인해 경제 활동에 차질이 발생하였고 이는 소비 감소로 이어져 세계 경제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전세계 신조 발주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60% 감소하며 신조 선가도 약 2~3% 하락하였습니다.


대표적인 선종인 석유화학제품 운반선의 경우 타 선종에 비해 양호한 상황이며,최근 친환경 선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중연료 장치를 탑재한 중형 화학제품 운반선 및 중형 가스선 건조를 희망하는 선주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며, 계약도 성사되고 있습니다.

 

1~2년내 개발될 코로나 백신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짐에 따라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여 몇몇 선주사를 중심으로 투기적 발주 움직임도 보이고 있는 등 코로나 사태가 진정국면에 접어들면서 신조 문의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편 최근 당사에서 인도한 카페리 선박의 기술력 및 품질 우수성이 널리 알려지면서 잇따라 유럽 소재 선주사와 카페리 신조 계약을 체결 하였으며, 또한 카페리 선박에 대한 신조 문의가증가하고 있어 중형 석유화학제품 운반선과 중형 가스선의 뒤를 이어 미래 당사 주요 전략 선종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미포조선 주가에 영향이 있던 이슈들 내용입니다.
내용들이 많아서 모두 정보교류는 어려워서 큰 내용만 올려 둡니다.
네이버 증권. 다음 증권. 팍스넷등에서 내용을 추가로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현대미포조선 2년 연속 파업 위기···파업 투표 통과
지난달 매출액 1987억..전년比 9.5%↓
현대미포조선, 1157억 규모 LPG운반선 2척 수주 계약
"현대미포조선, 수주 실적 개선 기대.. 목표가↑" NH투자증권
PCTC선 2척 계약 해지
[공시] 현대미포조선, 3분기 영업익 288억원.. 21.5%↑
현대미포조선, 바닥 도달한 주가 `수주 회복` 기대…목표가↓-NH
[기업공시 10월 6일]현대미포조선, 892억 규모 LPG운반선 2척공...
현대미포조선, 사우디서 4,800억 규모 PC선 수주

.

(차트는 현대미포조선 종목으로 일봉. 주봉. 월봉으로 크게 보시기 바랍니다.)

현대미포조선 실적 2020년 3분기 연결 영업이익 288.36억원 

분기보고서 기준으로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88.36억원으로 전년대비 21.73% 증가를 함

동일 기간 매출액은 전년대비 13.60% 감소한 6,317.84억원, 순이익은 전년대비 34.78% 감소한 159.93억원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이 각각 2.13조원, 745.94억원, 603.6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93% , -8.78% , -10.31% 을 기록중에 있습니다.

 

댓글0